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ESTA 비자 입국심사 준비 제가 85일 동안 이스타 비지로 미국에 어학연수로 있었고 지금 캐나다로
제가 85일 동안 이스타 비지로 미국에 어학연수로 있었고 지금 캐나다로 넘어와서 지내고 있습니다.7월14일에 넘어왔고 9월 6일에 캘리포니아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데 현재 이스타를 재신청하여 받아둔 상태입니다. 하지만 입국심사에서 거절될 수 있다고 들어서 제가 어떤 부분을 자세히 준비하면 좋을지 알려주세요! 저 혼자 만의 생각으로는 숙소 정보랑 어학원입학증서(어학원다니고있다는 서류), 돌아가는 항공편 정보 프린트해서 가져가려고 했습니다.그리고 같이 여행하는 친구들은 뉴욕에서 오고 저 혼자만 캐나다에서 넘어가는 거라서 그 부분에 대해서 혼자온거냐고 물어볼거 같아서 준비하면 좋겠죠?
ESTA는 무비자 승인 입니다. 지금 처럼 85일동안 미국에 있다 캐나다로 간 경우 2개월 정도 캐나다에서 머물다 미국에 다시 온 경우는 보통 ESTA승인서, 미국에서 머물 숙소, 그리고 한국으로 가는 비행기티켓을 프린트 해가지고 가는것이 좋습니다.
보통 85일 머물었다면 보통 한국으로 가서 다시 오는 경우에는 크게 문제 없지만 인접국가인 캐나다를 다녀 올시 입국심사시에는 조금 까다로워 질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입국심사관이 이전에 외 85일 동안 있었는가 물어 볼수 있는데 그때 어학연수를 했다고 답변하면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ESTA로 어학연수로 허용 되는것은 단기 어학연수만 가능하고 주당 18시간 미만 파트 타임 수업만 가능 합니다.
만일 85일동안 어학연수를 했다고 하면 ESTA 위반으로 입국 거절을 할수도 있으므로 신중하게 잘 답변을 해야 할 것 입니다. 이런 경우 대부분 입국심사관은 어떻게 한것인가 물어보고 이런 경우에는 F1비자를 받아 와야 했다고 거절 할수도 있게 됩니다. 그리고 왜 다시 왔는지에 대한것도 물어 볼수 있으므로 왜 다시 온것을 잘 설명하는것이 좋을것 입니다.
이번 재 입국심사시에 이점을 잘 참고하여 잘 답변하는것이 좋을것 입니다.
image 나바호킴 미국 여행 카페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