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이 뉴스는 유가가 앞으로 지금보다는 괜찬을거로 볼수있나요워싱턴=연합뉴스) 박성민 특파원 = 더그 버검 트럼프
이 뉴스는 유가가 image
앞으로 지금보다는 괜찬을거로 볼수있나요워싱턴=연합뉴스) 박성민 특파원 = 더그 버검 트럼프 2기 행정부 내무부 장관 후보자는 16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의 에너지 패권 비전은 해외에서 벌어지는 전쟁을 종식하고, 인플레이션을 낮춰 미국의 모든 가정의 삶을 더 저렴하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버검 후보자는 이날 미 연방의회 상원 에너지·천연자원위원회가 진행한 인사청문회에서 "미국에서 에너지 생산이 제한되더라도 에너지 수요가 줄어들지 않는다"며 이같이 밝혔다.그는 이어 "다만, 환경에 관심이 없는 독재자가 이끄는 러시아, 베네수엘라, 이란 같은 국가의 생산이 늘어날 뿐"이라고 강조했다.이는 미국 영토 내의 석유와 가스 등 시추를 무제한 허용해 에너지 가격을 절감하는 동시에 적국의 에너지 수출을 통한 전쟁 비용 충당을 저지하겠다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공약에 발맞춘 언급이다.
앞으로 지금보다는 괜찬을거로 볼수있나요 : 세계 제1의 경재대국 미국의 대통령이미국 영토 내의 석유와 가스 등 시추를 무제한 허용해 에너지 가격을 절감하는 동시에 적국의 에너지 수출을 늘리는 것은 유가를 낮추겠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