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에 도쿄를 여행할 때, 날씨에 맞는 옷차림은? 9월에 도쿄를 여행할 계획인데, 날씨가 덥고 습하며 간헐적인 소나기가 있다고
9월에 도쿄를 여행할 계획인데, 날씨가 덥고 습하며 간헐적인 소나기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런 날씨에 적합한 옷차림과 꼭 챙겨야 할 필수 준비물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9월 도쿄는 한국의 늦여름과 초가을 사이의 날씨와 비슷하여 덥고 습한 날씨가 계속됩니다. 특히 9월 초에는 여전히 무더위가 남아있고, 태풍의 영향을 받을 가능성도 높아 비가 자주 내릴 수 있습니다. 9월 말로 갈수록 기온과 습도가 점차 낮아져 쾌적해지지만, 일교차가 커질 수 있습니다.
* 덥고 습함에 대비: 통풍이 잘 되는 얇은 소재의 옷을 여러 벌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팔, 반바지, 린넨 셔츠, 원피스 등이 적합합니다.
* 간헐적 비와 태풍 대비: 방수 신발이나 샌들을 준비하고, 가볍고 휴대하기 편한 접이식 우산을 꼭 챙겨야 합니다. 우비도 유용합니다.
* 실내 냉방과 저녁 날씨 대비: 실내는 에어컨으로 인해 서늘할 수 있으므로, 얇은 긴팔 셔츠나 가디건, 스톨(얇은 목도리) 등을 챙겨 다니면 유용합니다.
* 걷기 편한 신발: 도쿄는 걷는 시간이 많으므로, 발이 편한 운동화나 샌들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접이식 우산 또는 우비: 갑작스러운 소나기나 태풍에 대비하여 필수입니다.
* 보조배터리: 구글맵 등 스마트폰 사용량이 많아 배터리 소모가 빠르므로 필수적으로 챙기세요.
* 동전 지갑: 일본은 동전 사용이 많으므로 동전 지갑이 매우 편리합니다.
* 자외선 차단제 및 모자: 9월에도 자외선이 강하므로 피부 보호를 위해 준비하세요.
* 멀티 어댑터 (돼지코): 일본은 110V를 사용하므로, 한국의 220V 기기를 사용하기 위해 변환 어댑터가 필요합니다.
* 손수건: 습도가 높아 땀을 닦을 손수건이 매우 유용합니다. 공중화장실에 손 건조기가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여행 전에 최신 날씨 예보를 다시 확인하여 옷차림을 조절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