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 게임추천 해주세요. PC RPG 게임을 추천 부탁드립니다. 스팀 게임을 제외하고요 모바일도 괜찮아요 PC로
PC RPG 게임을 추천 부탁드립니다. 스팀 게임을 제외하고요 모바일도 괜찮아요 PC로 하고싶고제가 옛날에 일랜시아라는 게임 이후 성인이 되고나서부터는 메이플스토리,던전앤파이터,로스트아크 이 3가지만 계속 오락가락하면서 했었는데이제 이 세가지 게임을 보내주고새로운 PC RPG&모바일 게임을 하고싶어요제가 피지컬은 조금 딸리는 편이지만레이드를 숙지 하는데 있어서 트라이를 계속해서 할 수 있거나 연습장 같은게 필수로 있었으면 좋겠고요스토리도 좋아하는 입장 입니다.현질도 할 수 있는 입장이고 꽤 진~득하게 게임 할 수 있는 그런 게임을 원합니다.일랜시아 15년차를 할 정도로 오래 했었던 입장이예요액션성이나 스토리 세계관이 더할나위 없이 좋다면 하고싶습니다.
일랜시아를 즐겨하셨다는데, 전 바람의나라와 어둠의전설을 해서 일랜시아는 모릅니다. 전투 콘탠츠 외에 생활 콘탠츠나 커뮤니티 요소를 제공했다고 들었습니다.
이런 유형의 게임과 비슷한 게임으로 [마비노기]가 있습니다.
피지컬이 요구되는 게임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아이템들을 현질로 세팅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던전이나 보스 공략을 기믹 파훼나 컨트롤로 극복하기 보다는 템빨로 찍어누르는 형태가 많습니다.
던전/보스 몬스터 공략 위주의 게임이고 액션성이 좋은 게임입니다.
어느 정도의 피지컬과 함께 던전/보스 공략을 위한 기믹을 외우는 것도 필요합니다. 제 기준에선 로아보단 조작이 쉬웠습니다.
옛날 넥슨 게임들처럼 일정 레벨까지는 체험판의 느낌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월 사용료를 결제해야 합니다.
월 사용료를 받는만큼 지금의 넥슨 게임들처럼 과도한 과금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대부분 편의성이나 꾸미기 용도라 무과금으로도 가능합니다.
전투 콘탠츠는 로아처럼 다른 유저들과 파티/공격대를 구성해서 던전과 보스몬스터를 공략합니다. 딜러/서포터로 직업군이 구성된 로아와 달리 이 게임은 탱커/딜러/힐러(서포터)로 직업군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작이 간단하여 피지컬이 딱히 요구되지 않습니다. '라면딜'이라는 게임용어가 있습니다. '한 손으로 라면을 먹으면서 딜을 넣을 수 있다.'라는 의미입니다. 그 정도로 조작이 쉬움을 의미하는데, 과거에는 일부 직업만 이런 조작 난이도를 가지고 있었으나 지금은 패치로 모든 직업이 이런 수준의 조작 난이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신 로아처럼 던전/보스 몬스터 공략이 필요한 기믹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게임에서 제가 가장 마음에 들어하는 부분은 하우징 시스템 중에 수조를 꾸미는 시스템입니다. 낚시로 낚은 수중생물들을 수조에 넣어서 수조를 꾸밀 수 있습니다.
질문자분이 해오던 게임과는 완전히 다른 게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일랜시아, 메던로는 전투 콘탠츠에서는 PvE가 중심인 게임입니다. 반면 검사는 PvP가 중심이 되는 게임입니다.
PvE는 메이플식의 단순 반복 사냥입니다. 그런데 메이플보다 신경 써야하는 것들이 많아서 사냥 피로도는 더 높습니다. 이 부분에서 사냥 노가다에 자신 있다던 메이플 유저들이 포기하고 게임을 접었습니다.
대신 PvP에 집중하는 게임인만큼 다양한 PvP 콘탠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생활 콘탠츠들도 다양하고 깊이 있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생활 콘탠츠만으로 검은사막을 즐기는 유저들도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