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이라도 빨리가려고 급차선변경한 차가 짜증나서 쌍라이트와 경적 제목 그대로 1차선 좌회전 차로이고 1차선에서 정지한채로 깜빡이 켜고 있다가
제목 그대로 1차선 좌회전 차로이고 1차선에서 정지한채로 깜빡이 켜고 있다가 속도가 있는 도로라서 안낄줄 알았는데제앞으로 갑자기 급차선변경하여 놀라기도하고 짜증나기도해서 쌍라이트와 경적을 울렸어요 계속 한건 아니고쌍라이트 4~5회 깜빡이면서 경적도 3~4회 나눠 누르고 그러다가 뒤따라 가다가 또 쌍라이트 3~4회 , 경적 2회 정도 눌렀습니다 후회됩니다... 보복운전 이나 난폭운전 성립될까요? 뒤따라가면서 쌍라이트랑 경적이외에는 없습니다
조금이라도 빨리가려고 급차선변경한 차가 짜증나서 쌍라이트와 경적 질문 주셨네요.
이 상황에서는 복수운전과 난폭운전 혐의가 성립될 가능성은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난폭운전이나 보복운전은 의도적이고 공격적인 행동이 계속되거나, 타인에게 위험이나 불안감을 초래하는 행위가 상당히 반복되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당신이 한 행동은 쌍라이트와 경적을 몇 차례 누른 정도로, 이는 일부 운전자들이 흔히 사용하는 주의를 끄거나 주의를 환기시키기 위한 수단입니다. 하지만 이 행동이 상대방에게 상당한 불안이나 공포를 야기하거나, 반복되면서 공격적으로 보여졌다고 판단될 경우 법적 문제로 발전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차선을 급하게 변경한 차량에 대해 짜증나서 경적과 쌍라이트를 사용하는 것은 운전자 간에 감정이 격해질 수는 있지만, 이는 난폭운전이나 보복운전 성립에 전적이 되는 행동으로 간주되기 어렵습니다. 특히, 물리적 폭력이나 지속적인 위협 행위가 없었고, 기사와 같은 행동이 잠시이고 특별히 공격적이지 않으며, 위험을 초래하지 않았다면 법적 책임은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후의 행동이 더 이상 반복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문제가 생길 경우 법적 분쟁으로 비화될 우려를 최소화하기 위해, 상황이 끝난 뒤에는 최대한 정중하게 문제를 피하거나, 경찰 또는 교통 경찰에 신고된 경우 라면 정당한 이유를 명확히 설명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항상 감정을 자제하고 안전운전을 우선시하는 태도가 중요한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 드립니다^^ 추가 질문은 채택 해주시면 답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