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내과의사들은 하지정맥류가 뭔지 모를까요?? 발등이 부어 내과가서 혈액검사도 하고, 여기 네이버에도 글 올렸습니다... 그런데

발등이 부어 내과가서 혈액검사도 하고, 여기 네이버에도 글 올렸습니다... 그런데 내과 4-5군데 가봤지만  혈액검사해도  신장이나 당뇨도 아니고..갑상선 검사도하고...원인을 모르고 혈류개선제   엔테론 처방이 전부였습니다..난 통통 부어있는 발등을 보고..이제 원인도 잘 모르고 죽는가 하는 생각도 했습니다..병은 숨기지 말고,자랑해야 낫는다는 속담이 있죠.약 타러가서  약사들한테 물어봤습니다...이런 발등이 붓는 이유 아냐고?다 모르는데 한군데서 하지정맥류 주로 하는 외과를 소개해줬습니다...가서 초음파 검사하니 정상은 파란색인데, 난 종종 붉은색이 있더군요..그게 문제....압박 스타킹하고,,,책상에서도 발을 높이하고....그러니 이게 나았습니다..몇일만에 거의 정상으로 된듯......내과의사들은 하지정맥류가 뭔지 모르나요?.....티브 광고보면 센시아약 광고도하고  흔한 질병인데...
안녕하세요!
저는 종합병원에서 10여년간 근무한 코디네이터입니다.
개별 전문과 외에는 증상만 봐서는 진단을 내리기가 쉽지 않을수 있습니다. 내과적으로 접근하는 방식이 외과 방식이랑은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진료과별 처방약의 사용도 달라서
내과쪽 보신 경우라면 외과질환의 처방약이 없을수도 있어요!
보통 처방(약 및 시술 등의)을 하기 위해서는 명확한 진단을 하여야 하고 진단 없이 어림짐작으로 뭘 먹으라고 하기가 어려운게 맞습니다..그래서 전문의 인거고요!
정확한 진료과를 가서 진단을 받으시는걸 가장 추천드려요! 그래서 의사선생님도 잘 만나야합니다 !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