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중3 예비고1 여중생 입니다. 이제 가야할 고등학교를 정해야 하는데 일반고를 갈 예정입니다. 일반고 중에서 빡세다는 데를 갈지 그냥저냥인곳을 갈지 고민이에요. 물론 안빡세도 시험이 어렵긴 하겠지만 빡센곳을 가면 내신을 따기가 너무 어려울것 같아 고민중입니다.제가 분위기를 안타는 편이 아니라 더 고민중인데 부모님은 고등학교 가서 잘하면 되지라고 말씀 하시는데요. 저는 현재 가내신이 180점대 입니다. 참고로 기말만 봐요. 그리고 중학교에서 이악물고 공부를 한적도 없는데 내신 따기 힘든데를 가서 잘 할지 모르겠어요. 저도 빡센곳을 가고싶은 마음인데 제가 거기에 가서 잘 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고 자신이 없어요. 그냥 그나마 내신 따기가 비교적 쉬운 곳으로 가는게 맞을까요?
고1 3모,6모 모의고사 보셔서 1~2등급뜨면 빡센데로 가시고 그 아래면 그냥저냥 일반고로 가시는게 맞아요.
고등학교는 내신이랑 모의고사랑 어느정도 연관이 있거든요. 내신을 잘봐도 모의고사를 못볼수 있지만 모의고사를 잘보는데 내신이 낮은에는 본적이 없습니다.
1,2등급이면 그래도 중상위권은 유지할수 있을거에요. 이등급으로 평범한데 가면 거의다 씹어먹을 수 있을겁니다.
솔직히 일반고는 다 거기서 거기이기때문에 대학을 잘보내는데로 가는게 좋습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