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필라테스를 등록해서 한 3주정도 다니고 필라테스 받은 횟수는 2번입니다. (어플 예약으로 하는 필라테스장) 그런데 제가 이사를 해야 될 것 같아서 환불을 해 달라고 했는데 환불규정에 따라 제가 나간 3주를 횟수로 차감을 해 원래 한 달이 지나면 8회 사용한 것으로 간주 해 제가 한 2회까지 합쳐져서 총10회, 그리고 10회를 정상가로 측정했고, 가입비까지 빼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결제한 금액에 7분의1 정도 밖에 못 준다고 하길래 이건 좀 아니다 싶어서 환불을 받을려고 유튜브나 네이버에 찾아 보는데 저 같은 상황의 사람들이 많고 다들 환불을 받았다고 하더라구요.그래서 소비자 분쟁 위원회 부터 인터넷에서 다른 사람들이 환불을 받았던 루트 그대로 진행을 했는데 결국 끝까지 돈을 안 준다고 해서 결국에는 나홀로 민사 소송까지 왔습니다..그래서 어제 재판에 들어가기 전에 서로 합의를 보는? 그런 장소가 있다고 해서 거기 먼저 들어가서 원고 피고 같이 얘기하고 와라. 라고 재판장 님이 말 하셔서 변호사 두분이 계신 합의 보는 곳으로 가서 넷이서 얘기를 했습니다. 근데 변호사 두분이 제가 받고 싶은 금액의 절반을 얘기 하시면서 제가 어리니까 거의 반 협박 식으로 그냥 절반만 받고 끝내자고 계속 하더라구요. 인터넷에 있는 사람들도 다 돈을 돌려 받았어서, 저도 다 돌려 받고 싶은 마음에 계속 안 된다고 했더니 저를 계속 몰아 넣으시더라구요. 그래서 거기에서 울면서 절대 안 된다고 했는데도 계속 그냥 절반만 받고 끝내자고 점점 분위기가 안 좋아지길래.. 일단은 끝까지 안 된다고 하고 나왔습니다. 결국에 재판을 진행 하게 됐는데요. 일단은 판사 님이 종결이 났다고 다음 달에 판결문이 나간다고 그거 보라고 하셨는데.. 아무래도 피고 쪽에서 항소를 할 거 같아요.이런 상황인데 제가 유리 할 거라고 생각하고 시작한 건데 자꾸 상대방이 겁주고 절대 안주려고 하니까 이제는 제가 이 돈을 받을 수 있을지 헷갈려요... 너무 무섭구요.. 21살 여자인데 사실여기까지 혼자온것도 너무 힘들었는데 못받을 수 있다는 생각이 자꾸 나서 더 힘드네요..저 이 돈 받을수 있을까요..? ㅜㅜ 제가 사용한 횟수2회+위약금 빼서 받는다고 하고 있는데 이거는 너무 욕심이라고 절대 돈 안주겠다고 하네요..주변에 아는 사람도 없고 혼자라서 여기에 적어봅니다.. 긴글 읽어주서서 감사합니다 ㅠㅠ
민사소송을 통해 권리를 주장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귀하의 경우, 상대방이 제안한 금액이 귀하의 요구와 다르며, 협상 과정에서 압박을 느끼신 것으로 보입니다. 민법 제750조에 따르면, 불법행위로 인한 손해배상 청구는 피해자가 입은 손해를 기준으로 하여야 하며, 귀하가 주장하는 금액이 정당하다면 이를 주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민사소송법 제202조에 따라, 소송의 당사자는 자신의 주장을 입증할 책임이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가 주장하는 손해액에 대한 증거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판결문이 나올 때까지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시고, 필요시 변호사와 상담하여 법적 대응을 강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방이 항소를 하더라도, 귀하의 주장이 합리적이라면 법원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