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북한,일본 어떤 순서로 망할까요? 정치,화폐 가치,GDP,기타 등등 종합적으로 보아서는 제가 생각하기에는 일단 제일 먼저
한국,북한,일본 어떤 순서로 망할까요? 정치,화폐 가치,GDP,기타 등등 종합적으로 보아서는 제가 생각하기에는 일단 제일 먼저
정치,화폐 가치,GDP,기타 등등 종합적으로 보아서는 제가 생각하기에는 일단 제일 먼저 북한의 시상 체계가 무너짐과 동시에 누가 전쟁을 일으키려고 할거 같긴 한데 누구든 북한 사람이 뒤를 잇으어도 경제 수준이나 사회주의인 이상 발전이 안되고 기틀이 없음과 동시에 전반적으로 당연히 북한이 먼저 망하거 같긴한데요.. 뭔가 위험한게 있을 거 같아서 그냥 갈거 같진 않고요. 한국은 출산율,자본주의로 인한 양극화, 다양한 갈등으로 인한 사회 공동체 붕괴, 물가 상승및 화폐가치 하락,높은 자살율,휴전국등으로 인해 망할 거 같고요.일본은 망할 거 같진 않아요. 잘은 모르지만 버블 경제나 잃어버린 30년등 위태로워 보이지만 제가 보긴에 망할 거 같진 않은데 일본 자료나 한국,북한 다양한 생각좀 적어주세요.목적은 중2인데 너무 암울해요.물론 대중매체가 그렇기 보여주는 거라고보긴 너무 물가나 출산율,다양한 갈등은 직접 와 닿아요.... 제가 어른 즉 20살이 되었을 때 지금의 20살들이 잘 해줄거 같지도 않고 우리가 세금도 더 많이 내고 물가는 더 오르고 국가 부채도 늘고 화폐가치 떨어지고 갈등 터지고 하하하하ㅏㅎ하 ...어차피 망하겠네요....
사실 역사적으로 보면 진짜 나라가 망한 경우는 많지 않아요. 그 전에 바뀌거나, 다시 일어서거나, 다른 체제로 진화해요. 완전히 무너지는 건 정말 큰 사건이거든요.
1. 북한: 체제가 먼저 무너질 가능성이 가장 높음
네 말처럼 북한은 가장 먼저 불안한 나라입니다.
지금은 "가라앉는 배 안에서 조용히 버티고 있는 느낌"이에요.
→ 언젠가 체제가 무너지거나 외부와 충돌이 날 가능성은 있어요.
하지만 중국과 러시아의 지지가 있는 한 쉽게 무너지진 않아요. 그래서 ‘망한다’기보단 체제 전환이나 통일 혹은 변화 가능성에 가까워요.
2. 한국: 위기 요소 많지만 '망하진 않음'
지금 한국은 위기요소는 많지만, 그만큼 대응할 역량도 있는 나라예요.
출산율 세계 최저 → 인구 감소는 심각한 문제
사회적 갈등 (젠더, 세대, 지역, 계층 등)
기술력, 제조업 경쟁력 (반도체, 배터리 등)
교육 수준 높음, 인터넷 보급률 세계 최고 수준
민주주의 시스템 작동 중 (물론 불만도 많지만)
위기를 해결하진 못했지만, 대응할 능력은 충분한 나라예요.
3. 일본: “망하지는 않지만, 정체된 나라”
네가 말한 “망할 것 같진 않은데 위태로워 보이는 나라”라는 말이 정확해요.
치안, 질서, 기술, 교육, 의료 인프라 매우 탄탄
정체된 사회지만 기반이 워낙 탄탄해서 쉽게 무너지진 않음
지금 상태가 계속 유지될 가능성이 크고, 한국보다 안정적으로 보여질 수 있어요.
인구·사회 갈등·경제 구조 문제 있지만 대응력 있음
이러한 걱정은 매우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하지만 역사를 돌아보면, 언제나 혼란의 시기 속에서 다음 세대가 변화의 주체가 되어 왔습니다. 지금처럼 사회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분석하고, 질문하는 분들이 계신다면 미래는 결코 쉽게 무너지지 않을 것입니다. 오히려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이유가 생겼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한 가지 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지금의 세대가 절망보다는 “변화”를 상상할 수 있는 세대이기를 바랍니다.세금을 더 부담하고, 물가가 오르며, 사회가 불공평하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그럴수록 스스로에게 이렇게 질문해 보셨으면 합니다
“그래서 나는 어떤 삶을 만들어갈 수 있을까?” “나는 어떻게 내 목소리를 더 잘 낼 수 있을까?”
이 질문을 잃지 않는다면, 절대 무너지지 않을 것입니다.
필요하시다면 청소년도 이해할 수 있는 책이나 콘텐츠를 추천드릴 수 있으니, 언제든지 말씀해 주세요.